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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바루 신형 BRZ (All-New 2022 Subaru BRZ)

오늘은 이틀 전 처음으로 공개된 스바루의 신형 BRZ의 관련한 포스팅입니다.

제가 일본에서 스바루의 근무 시절인 2012년 3월 BRZ는 출시되었습니다.

스바루와 도요타의  공동개발로 도요타는 86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였습니다.

상품기획 및 디자인은 도요타, 설계 개발 및 생산은 스바루가 담당했다고 합니다.

신형 BRZ 또한 스바루와 도요타의 공동개발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체 길이는 약간 길어지고, 높이는 조금 낮아졌으면 폭은 전과 동일합니다.

구형 전장 4240mm 폭 1775mm 전고 1320mm

신형 전장 4270mm 폭 1775mm×전고 1310mm

전장이 플러스 30mm, 전폭은 동일, 전고는 마이너스 10mm입니다. 인치 단위로만 사이즈가 공개되어 있어

변환 시 다소 숫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휠베이스는 현행형이 2570mm인 데 비해 신형은 2575mm로 5mm가량 길어졌습니다.

엔진은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듯 스바루 특유의 박서엔진 (BOXER ENGINE) 입니다.

구형과 비교했을때 가장 크게 변화된 것은 엔진 배기량일 것입니다. 2.0리터에서 2.4리터로 커진 엔진 배기량으로

최고출력이 207ps에서 231ps로 늘어난 것입니다. 최대토크는 약 212Nm에서 250Nm로 업그레이드.

최고출력 발생 회전수는 7000 rpm으로 변화는 없지만, 최대 토크에 관해서는 구형의 6400~6800 rpm에서

3700 rpm으로 대폭 내려간 것이 눈에 띕니다.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의 발생 회전수에 차이가 있으면 다루기

쉬운 엔진이 되는 경향이 있다고 하므로, 신형 엔진은 그러한 면도 꽤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단의 동영상에서도 잠깐 그러한 장면이 비추는것 같던데 드리프트를 자연스럽게 할 수있다???? ㅋㅋ

트랜스미션은 6단 수동 미션과 6단 자동미션(6MT, 6AT)으로 구형과 동일하며, 6단 자동미션에는 운전 지원시스템

아이사이트(Eyesight)가 처음으로 장착됩니다. 아이사이트는 룸미러 위쪽에 2개의 카메라가 물체나 사람을

감지하여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사고를 방지하거나 고속주행 중 급커브 시에자동 감속과

차선 변경 시 브레이크 제어를 통한 부드러운 차선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의 안전 시스템입니다.

구형 [STI SPORT] 에만 장착되었던 18인치 휠이 리미티드 모델에는 장착되고 17인치는 표준형 모델 프리미엄에 

장착될 전망입니다. 타이어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가 장착되는 것을 구형 [STI SPORT]과 같습니다.

휀더와 범퍼가 맞닿은 부분에 작은 핀이 특징인데 고속주행 시 공기 흐름에 도움을 주어 

주행 안전성을 위해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신형                                                                                         구형

신형 BRZ의 차내 인테리어에서 달라진 부분은 스타터 스위치와 비상등 스위치의 변화 정도밖에는 없습니다.

계기판이 최근 추세에 맞춰 디지털화된 것이 큰 변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형                                                                                           구형

일본의 모터 팬이라는 잡지에서 퍼온 자료입니다.

신형 BRZ는 미국에서 2021년 가을 출시 예정입니다. 일본에서의 발매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면 같은 시기가 되지

않을까 하고 저는 예상해봅니다. 도요타의 86은 비슷한 외관 일지 다른 특징을 살리지 궁금해지네요. 

하단의 동영상은 11월 18일 미국 SUBARU에서 발표한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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