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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이야기

드라이버용 투어AD 샤프트 종류별 특성

by lucky-fisherman 2023. 5. 28.

골프를 배우고 어느정도 구력이 되어 자신의 스윙이 만들어지기 시작하면 드라이버 샤프트를 바꿔서 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초보자로 골프를 시작하게 되었을때는 스윙 스피드도 안 나오기 때문에 드라이버 샤프트의 특성을 제대로 못 느끼게 됩니다. 어느 정도 스윙 스피드가 나오게 되면 샤프트의 특성을 살려 조금더 정확하고 멀리 볼을 보내고 싶어지게 됩니다. 프로 골퍼중에도 많은 선수가 사용하고 있는 투어AD 샤프트에 관해서 알아보고 샤프트의 종류별 특성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투어AD CQ
2. 투어AD VR
3. 투어AD DI

1. 투어AD CQ

투어AD 샤프트는 PGA, LPGA 에 소속 프로선수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임성재 선수도 아직까지 투어AD 샤프트를

사용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투어AD의 드라이버샤프트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 최근에 출시된 CQ와 VR,

그리고 임성재 선수가 사용하는 DI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투어AD 홈페이지에서 퍼옴.

2023년 출시된 투어AD의 새로운 샤프트로 위 사진의 표에서 보시듯 탄도를 높이 치기 쉽고 드로우 구질에 맞는

샤프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투어AD 홈페이지에 CQ에 대한 설명을 그대로 가져와 번역내용을 보여드립니다.

채찍과 같은 휨새, 임팩트에 대한 가속감을 이미지화한, 스윙하기 좋은 모델입니다.
그립부위 강성을 높이면서 전체 강성에 탄력을 줌으로써, 반발력을 살려 스윙하기 쉽고 임팩트 전후의 속도감을 높일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주행감과 강력한 고탄도로 전략적인 샷을 가능하게 합니다. 40g대에서 70g대 다양한 스펙.

60, 70g대에는 TX 플렉스 추가.

너무 어려운 내용이고 잘 이해가 안되네요. 일단 드로우 구질을 위해서는 손잡이 쪽이 강하고 팁 부분이 강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킥 포인트는 휨새에 중심점으로 스윙 시에 가장 많이 휘는 곳을 뜻한다고 합니다. 샤프트 별로 킥포인트가 다르기 킥 포인트 만으로도 어느 정도 특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CQ는 휨새가 중간에서 조금 앞 부분에 위치하네요.

투어AD CQ 가격 알아보기

플렉스 SR S X TX
중량(g) 62 64 65 67
토크(deg) 3.4 3.4 3.4 3.4
선단(TIP)지름(mm) 8.5 8.5 8.5 8.5
그립단(Butt)지름(mm) 15.25 15.30 15.35 15.40
킥포인트 프론트 미들 프론트 미들 프론트 미들 프론트 미들

2. 투어AD VR

참고로  저는 투어 AD VR 샤프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잘 치지는 못하지만 드로우 구질이 저의 구질입니다.

그래서 저와는 잘 맞는 샤프트를 찾다가 VR을 선택했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로우 구질을 만들기 쉽게 도와주는

샤프트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강한 휨새와 복원, 임팩트를 향한 가속감
최근의 고초속화를 노리는 다양한 헤드 테크놀로지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컨셉으로 개발된 샤프트입니다.

그립 부분의 단단함을 높여, 강한 휨새에도 지지 않는 날카로운 반발력을 체감할 수 있고, 선단은 극도로 강성을 떨어뜨리지 않아, 과도한 뻣뻣함을 억제함으로써, 강한 임팩트와 부드러운 반발력을 실현. 그립부위와 사프트 앞 쪽과의 적당한 강성 밸런스로 일체감 있는 가속을 느낄 수 있습니다.

 

VR은 위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립부위(Butt)와 선단(Tip)부위의 강성이 높게 만들어졌으며 샤프트의 가운데 부위가

킥 포인트이며 강성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크게 변화하지 않습니다. 스윙시에 샤프트 전체가 휘었다가 되돌아오는 느낌이 들겁니다. CQ는 팁 부분은 VR보다 강성을 약하게 가져가면 그립부분보다 약간 위쪽에 최대 강성을 두어 더 높은 탄도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 것 같습니다.

투어AD VR 가격 알아보기

플렉스 SR S X
중량(g) 63 65 66
토크(deg) 3.2 3.2 3.2
선단(TIP)지름(mm) 8.5 8.5 8.5
그립단(Butt)지름(mm) 15.20 15.25 15.30
킥포인트 미들 미들 미들

참고로 남성분들의 평균적인 스윙스피드로 보았을때 저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VR 6S를 사용하기 때문에

60g 스펙표를 올려놓고 비교하겠습니다. CQ는 VR보다 중량은 줄었지만 토크가 늘어난 점이 특징이고 플렉스가 X보다

더 강한 TX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킥 포인트와 버트 부위에 지름변화가 탄도를 변화시켜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3. 투어AD DI

출시된지도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사랑을 받고 있는 투어AD 샤프트중에 스테디셀러인 DI는 임성재 선수도 아직 사용하고 있는 샤프트입니다. 하단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구질이 페이드인 사람이 사용하기 좋은 샤프트입니다.


선단부에 나노기술을 채용하여 강성을 높이고 임팩트 시 헤드 흔들림을 극한까지 저감시킨 모델입니다. 샤프트의 일관성과 묵직한 임팩트를 실현하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팁부분을 제외한 샤프트전체 강성은 부드럽게 가지고 가면서 선단 팁부분만을 강성을 높여준 모델로 임팩트 후에 샤프트에 흔들림을 최소하하는데 중점을 둔 모델입니다. CQ, VR과는 정반대의 샤프트 강성이라고 보여지고 구질 또한 두 샤프트와는 정반대인 페이드 구질과 잘 맞는 샤프트입니다.

투어AD DI 가격 알아보기

플렉스 SR S X
중량(g) 64 65 67
토크(deg) 3.4 3.3 3.3
선단(TIP)지름(mm) 8.5 8.5 8.5
그립단(Butt)지름(mm) 15.20 15.25 15.30
킥포인트 미들 미들 미들

나머지 무게별 스펙등을 확인하고 싶은신 분들은 하단 사이트 주소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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